이 글은 2년 이상 지난 이야기에요. 읽으실때 참고!
유희왕 덱 레시피: 아로마

레시피: 아로마

리미트 레귤레이션: OCG 2019년 1월

 

 

메인 덱(40)

아로마지-재스민 3
아로마지-로즈마리 3
아로마지-베르가모트 2
아로마세라피-안젤리카 3
쥬라게도 3
론 파이어 블로섬 1
스포어 1
이블 손 3
증식의 G 3
하루 우라라 2
유령 토끼 2
아로마가든 3
테라포밍 1
노인의 맹독약 2
죽은 자의 소생 1
해피의 깃털 1
어리석은 매장 1
원 포 원 1
촉촉한 바람 3
메마른 바람 1

 

엑스트라 덱 (15)

포뮬러 싱크론 1
TG 원더 매지션 1
아로마세라피-로즈마리 2
빙결계의 용 브류나크 1
고대 홀리 와이번 1
PSY 프레임로드 Ω 1
빙결계의 용 트리슈라 1
삼라의 희아궁 1
아로마세라피-재스민 3
크리스트론-하리파이버 1
바렐스워드 드래곤 1
쇄룡사-스컬데드 1

 

 

유카 복귀하고 두번째로 맘에든 카드군이 바로 '아로마' 입니다! 무려 식물족 테마 카드군이더군요~

안그래도 오룡즈때 '이자요이 아키'였나요? 주연급 캐릭터가 식물족을 써서 엄청 기대하면서 봤는데 본격적인 식물이라기보단 드래곤과 섞인 느낌의 컨셉이라 너무 아쉽고... 뭔가 덕심을 끌어올리는 카드들이 별로 안나와서 많이 아쉬웠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오잉?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아로마'라는 카드군이 새로 생겼더군요! 으아! 다들 미소녀야! 게다가 모두 식물족!

느낌이 레벨별로 전부 다른속성에 종족만 통일인걸보니 예전에 유카했을때 연구했던 '포츈 레이디' 카드군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어요. 포츈이랑은 매우매우 다른느낌으로 이쁜카드들이지만요. :D

 

카드를 알아보면서 덱 레시피들을 검색해보니... 으아니... 공식대회 우승을 한적이 한 번도 없던거 같더라고요. 떠도는 '우승덱 레시피'라는게 전혀 검색이 안되더군요. 레시피라고 해봤자 컨셉덱 수준의 레시피이고 실전운용에 대한 레시피는 거의 없어서 덱을 구축하는데 은근 시간이 걸렸던것 같아요. 검색해도 나오는건 대부분 듀얼링크스 덱 레시피정도... 그러고보면 듀얼링크스에서는 아로마덱이 그래도 은근 강덱인가봐요. 삼란가 뭔가가 제일 좋다 하는거같구요.

 

덱 운용은 거의 아로마를 필드위에 아로마를 최대한 지키면서 재스민으로 패아드를벌고 베르가모트로 비트를 하는게 메인이에요. 엑스트라덱은 거의 전개나 견제, 상황돌파용으로 사용해요. 일단 뭔가 데이터가 없어서 여러모로 계속 연구중인 레시피 입니다. 식물링크덱 때문에 생각보다 식물족 공용카드들이 많이 금제에 걸려서 순수하게 식물 아로마 느낌으로는 굴리기가 컨셉덱 느낌나더라고요.

요 소스는 나중에 금제가 좀 풀리면 한 번 다시 식물 느낌나게 만져봐야 겠어요!

D.2019-03-18 V.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