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uLabo

Web Dev. erusya's Blog

주말에 칭구와 만나서 약소하게 듀얼대회를 했습니다.




듀얼대회 룰은 서로 메인덱, 서브덱, 스트럭쳐덱 까지 총 3개의 덱을 준비하고 다이스롤을 통해 순서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같은 순서대로 선봉-중견-대장전을 실시합니당.

각 듀얼은 싱글듀얼로 진행합니다.

각 덱의 로컬룰 적용은 해당사항이 없으며 리미트 레귤레이션은 2019년 1월판을 적용합니다.

스트럭쳐덱은 스트럭쳐 덱 구성에서 하나라도 바뀌어선 안됩니다. 단 스트럭쳐덱으로 승리할 경우 승점을 2점 얻습니다. 다른 덱은 승리시 승점 1점입니다.


도합 총 3번의 싱글듀얼이 진행되며 총 승점으로 승자가 정해집니다. 진 사람이 이긴사람에게 한 끼 쏩니다. :D



다이스롤 결과 저는 1. 패왕마술사 2. 스트럭쳐: 언데드월드R 3. 섬도 로 결정

친구는 1. 해피 2. 스트럭쳐: 암흑의주박 3. 령수 로 결정


듀얼결과는 저의 전승이었습니당. (무엇)

첫판은 칭구가 해피가 생각보다 잘 안잡혀서 마술사 전개로 어케어케해서 이겼구요.


두번째 판이 꽤나 재밌었는데 스트럭쳐 메인 몬스터를 두턴만에 꺼내는것에 성공해서 언데드월드랑 압박이 잘됬던것 같아요.

특히 공증효과 때문에 상대 덱 메인몬스터의 공격력을 상회하게되서 둘다 메인몬스터 전개가 됬어도 제가 밀리지 않았구요.

특이 이 스트덱 끼리 듀얼은 예전에도 몇 번 해봤는데 제 플레잉 미스때문인지 언데드가 이기기가 참 힘들었는데 말이에요.




세번째는 은근 중장기전까지 흘러가다가 친구쪽이 패가 말리는 방향으로가서 이겼습니다!

전체적으로 싱글이라 운이좋게 이겼지 각각 매치제로했으면 또 결과가 달라졌을것 같네요. 다음에 따로한 매치에서는 해피에 제가 전패하기도 했구요.



여튼 재밌었습니다!

뭔가 듀얼이후에는 문명이라는 이상한 곳에 서로 꽂혀서 그것만 하긴 했다만요 ㅋㅋㅋ

161 Views | 0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