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uLabo

Web Dev. erusya's Blog

여느때와 같이 유튜브에서 이것저것 영상을 보다가 오랜만에 제대로 취향저격인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프로스트 펑크입니다!


요것으로 말하자면 때는 산업시대에 느닷없이 지구에 강 추위가 동반한 폭풍이 찾아옵니다.

일부 기상학자는 이 상황을 예견했고 일부 국가(여기선 영국이나 유럽계 국가더군요)는 추위에 대응하기위해 이동형 열 발전기를 제작하기에 이릅니다. 당연히 시대의 시민에 의해 크게 질타 받고 추위 또한 잠시 지나갈 겨울로 생각했으나 그렇지 않았죠. -10, -20, -30도의 온도가 지속됨에 따라 점점 사망자는 늘어가고 문명이 사라지게 됩니다.


여기서 미리 대처를한 일부 국가는 발전기를 가지고 북쪽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나마 따듯한 적도지방으로 가지않고 극지방으로 간 이유는 그곳에 석탄 매장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발전기를 돌려 열을 발생시켜야하고 그 발전기가 꺼지면 생존자 집단은 종말을 맞이하기 때문이죠.


이제 우리는 이 생존자 집단을 이끌 지도자로써 살아남기위한 도시를 운영하기위해 법률과 신앙, 체제등의 여러 방법을 통해 폭풍을 이겨나가게 됩니다...! 가 이 게임의 큰 플롯입니다.


생각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시나리오도 재밌고 도중에 발생하는 이벤트에 따라 분기점으로 나뉘어 결말이 달라지는 나름 멀티엔딩(?)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시나리오 완료 후 내가 선택한 분기의 결과에 따라 플레이 전체를 평가해주는 파트는 가장 희열을 느꼈던 킬링파트라고 봅니다.






당근빠따 한글화 지원됩니다!


기본 시나리오는 처음에 한 개를 깨면 새로 3개와 무한모드가 해금됩니다. 개인적으론 "생존자들" 미션은 꼭해봐야함요! 폭풍을 견디고 온도가 올라갈때의 카타르시스가 정말 물건입니다. ㅎㅎ


163 Views | 0 Comment
Profile Image
erusya

안녕하세요, erusya 입니다.
현직 풀스택 개발자로 일하는 중이고 요즘은 기획업무도 경험을 쌓고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고마워요!


Visi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