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유희왕 덱 메이커를 만들어 보았다

유희왕 OCG July 09, 2020

eruLabo에 유희왕 덱 메이커 페이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덱 레시피를 포스팅할 때 덱 이미지가 필요한데, 이걸 만드는 프로그램이나 웹 페이지가 맘에드는게 발견되지 않아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유희왕 덱 메이커

 

뭔가 블로그안에 블로그를 보는 느낌이긴하지만, 여튼 이 블로그 메뉴의 유희왕 덱 메이커를 클릭하면 위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해당 페이지에 기재해 놓았으니 찬찬히 읽으시면 이해할 수 있을것입니다. 아래에는 영상 가이드를 준비해놓았으니 페이지의 사용법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한 번 보시면 바로 사용방법을 숙지할 수 있을거라 봅니다.

 

 

이미지 로더의 카드 이미지는 가능하면 한가지 소스로만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너무 카드이미지의 가로세로비율이 달라지면 최종적인 덱 크기나 모양이 안이쁘게 나올 수 있어요.

 

해당 페이지는 jquery와 cache를 이용해 제작했으므로 별도로 서버에서 사용자의 데이터를 저장하지는 않습니다.

단 로컬 컴퓨터의 캐시공간은 이용하고 스크립트 역시 이용하므로 만에하나 해당기능을 브라우저에서 차단하고 있다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섭다

 

만들어두기는 예전에 만들어두고 한동안 안쓰다가 조금 다듬어서 영상 가이드와 함께 기록을 남깁니다.

피드백은 erusya@erulabo.com으로 주시면 반영할지도?

 

 

20.09.01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존에 덱 정보가 캐시에 잘 저장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캐시 길이가 너무나도 짧은것...

그래서 로컬 스토리지를 이용하도록 소스코드 전반을 수정했다.

몇가지 버튼도 더 보기좋게 재배열했다.

이제 잘 되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