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루샤
erusya
Back-end Developer
Web Geek
Anime Otaku
에루샤 프로필 이미지
애니
애니명작선

오버로드 (2015)

183 views as of November 21, 2023.
애니 카테고리 첫 글을 시작하며...
본 카테고리는 내가 본 애니에 대한 대략적인 감상과 평가를 남기는 분류로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감상기준을 가지고 평가를 내린 부분에 불과하다.

물론 나조차도 몇몇부분은 이해가 안가고 다른 사람의 설명과 의견을 빌어 내용을 작성하기는 한다만, 여기서 리뷰의 핀포인트는 '내가 느낀 점'이라는 부분이라고 볼 수있다.

스토리와 리뷰에 이어 나는 개인적으로 애니라는 영역에 대해서 스토리, 세계관, 작화, 캐릭터라는 4개의 평가 기준을 잡고 있으며 종합 16개 이상의 별을 준 작품은 따로 "애니 명작선"이라는 콜렉션에서 다룰 예정이다.

쉽게말해서 내가 남에게 추천할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하면 쉬울듯하다.

어디까지나 '애니' 하나만 보고 감상한거라 소설같이 원작이 있는 작품은 스토리나 설정등의 깊이가 얕을 수 있다만 오히려 그렇게 때문에 '애니'라는 기준에서의 리뷰를 더욱 남기고 싶다.

본문 이미지

사실 이 작품때문에 내가 리뷰를 쓰기로 결정했다.
'오버로드'라고 정말 세계관 설정에 충실한 작품이라고 볼 수있다.

소설원작 작품이나 애니에서도 그 세계관 설정은 매우 튼실하게 짜여져있고 또 잘 연출로 풀어서 설명을 해준다.
아니 오히려 그런 설정 놀음에 충분히 시간을 할애해주는 작품이다.

주인공 '스즈키 사토루'는 게임 '이그드라실'의 골수 팬이다.
현실에 치여 살지만 이그드라실에서만큼은 자신의 분신으로써 이런저런 투자(우리가 흔히말하는 현질)도 해주고 길드활동까지 하며 나름의 인맥과 게임자체에서의 지위도 가지고 있었다.

본문 이미지아인즈 울 고운 수호자들

그러나 세월이 지나감에따라 길드원도 하나 둘 현실 생활로 돌아가게되고 게임도 쇠퇴하면서 이윽고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었다.

사토루는 마지막 서비스일에 '아인즈 오브 고운' 길드 홀에서 우두커니 서비스종료를 기다리고있었다.
그런데 서비스 종료와 함께 현실의 자신은 게임속 자신의 캐릭터로 이세계 전이되게된다.

본문 이미지
본문 이미지

어안이 벙벙한 사토루는 이세계속의 본인과 주변을 체크하면서 자신은 게임속 자신의 캐릭터인 '모몬가'가 되었고 길드의 성역과 함께 이세계로 날려졌다는 것을 파악하고 주위상황과 내부 자원들을 확인하게 된다.

여기서 부터 게임 속 설정이 몇몇 드러나게되는데, 이그드라실에는 주인공 캐릭과 더불어 수호자를 생성할 수 있고 길드원들의 수호자와 함께 이세계 전이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본문 이미지부캐파서 사기치는 장면이라던지

그러나 게임속에서는 단순한 NPC였던 수호자들이 이세계에서는 자아를 가지고 주인공을 '지고의 41인'이라 부르며 충의를 나타낸다.

이때부터 주인공은 자신만 이세계 전이 되었을꺼라 생각하지않고 자신과 같이 길드를 이꾼 40명을 찾아내기 위해 이세계에서 길드의 이름을 널리 알릴 용도로 자신의 이름을 길드명인 '아인즈 울 고운', 즉 '아인즈'라 다시 칭하게 되면서 이세계에서의 아인즈의 활약이 시작된다.

본문 이미지

현재 본 작품은 4기까지 나온 상태로 지금와서 즐기기에 딱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워낙 다크판타지이기 때문에 분위기도있고 작화도 꾸준히 유지되다보니 보는데 영상미 또한 부족함이 없다.

연출도 아인즈의 강함, 먼치킨력이 그대로 들어나게 되며 점차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주변국들과의 관계, 습격 이벤트, 전쟁 이벤트 등에서 나오는 여러 매력적인 캐릭터의 등장이 적절하게 이어지다보니 흥미진진함이 끊이질 않는다.

본문 이미지3, 4기를 대표한 살짝 맛이간 분...

또한 주인공이 현실세계에 있을때부터 하드한 게이머로써 파고들기, 공략을 잘하던 특성이 이세계 전이후에도 발동되어 마치 이세계도 하나의 파고들기 대상마냥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확장해 나가는 과정이 마치 게임 공략을 하듯이 물 흐르듯이 진행된다.

세계관 설정, 마법의 구성, 이세계인들의 능력, 기술간의 우위 등 여러가지 설정 놀음을 좋아하는 분들께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스토리: ★★★★★
이게 진짜 이세계 스토리다 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농도 짙은 스토리.
세계관: ★★★★★
세계관 설정부터 마법 설정, 그리고 게임속 세부 설정까지 잘 어우러진 전이 관련설정 등, 정말 설정에 신경많이 쓴티가 애니 자체에서도 느껴진다.
작화: ★★★★★
캐릭터부터 마법진, 연출까지 부족한부분이 없다.
캐릭터: ★★★★★
하나같이 중복속성이 없는 캐릭터들과 그 매력, 깊이, 복잡함.
#판타지 #게임 #내정
0 개의 댓글
애니명작선 콜렉션의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