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GRANBLUE FANTASY-
페리 오의 스턴 서포트 세팅 (v1.3)- 그랑블루 판타지 Relink
88 views as of September 23, 2024.
일전에 그랑 블루 판타지 리링크 게임 리뷰이후로도 계속 리링크를 즐기고있다.

원래 깨작깨작 몬헌류를 했던것도 좋아했었고, 무엇보다도 친구와 즐길만한 게임중 이정도로 완성도가 높은게임은 없지않나 싶다.

나루메아, 산달폰, 제타 등 여러가지 딜러 캐릭해보다가 나도 서포트 캐릭을 해보고싶어서 페리를 세팅해보았다.

세팅만 보실분을 위해

크게 세팅의 방향성은 아래와같다.

1. 페리는 딜러가 아니다
-> 투기, 베세, 추뎀해줘야 겨우 허수 3천만이 닿는다. 내 컨트롤 문제도 있겠다만 그게 진짜 이유다. 내가 하기 불편하면 하는의미가 없지 않나? 그래서 서포팅쪽으로 아예 틀게 되었다.
2. 페리는 오의를 잘채운다
-> 리링크에서 오의 잘채주우는 캐릭터로 유명한건 칼리오스트로, 랜슬롯, 페리, 로제타 정도가 있다. 뭐 여튼 매우 상위권이라는거다.
3. 페리는 스턴이 맛있다.
-> 쉽게 스턴치 왕창채우는 어빌리티부터 강공꾹 막타가 스턴 어빌리티급으로 스턴치를 많이 준다. 그리고 점공도 유효하다.
4. 페리는 점공캐다.
-> 이게 제일크다. 위의 모든 장점이 빛나는 이유가 페리는 점공, 강공 캐라는거다. 기본적으로 점공을 돌리다보니 자체적으로 스턴치도 잘채우고 강공꾹하다보니 컨트롤이 편하다.

여러가지 리링크 할배 공략글, 나도 2주 이상 실전에서 돌려보고 난 결과가 아래와 같다.

프닷, 명경30, 고양 45

의외로 점공치다가 날라가거나 갈리는 경우도 많고 특히나 점프 상태에서 적의 공격이왔을때 프닷의 저스트 회피 프레임이 없으면 급사를 많이한다.

1.3 패치 이후의 흐름인 베르세르크를 채용못하는건 아쉽지만 대신 프닷과 명경을 통해서 오의게이지와 어빌쿨을 수집하는 전법이다.

이외에 공격진은 혼폭콤 정도만 챙겨도 페리정도 선에서는 대부분 상한이 뜨고 설령 안뜨는 상한도 캐릭 전용진인 "유대"를 끼면 상시 적에게 방깍 30퍼를 유지시킬수 있다.

이후에 남는 공간은 유틸진 자리라고 볼 수 있다.

나같은 경우는 빨리 적에게 붙어서 점공을 치기위해서 회피거리를 채용했다. 그리고 친구와 2인플레이를 하다보니 AI의 오의 수급 가속을위해 알파진을 30 채용했다. 기존에는 감마진 30으로 보호막 플레이를 했다만, 프닷 명경으로 거의 무적상태로 운용이가능해서 감마 보호막의 편의성은 감수할만했던거 같다.


이런 페리의 오의 가속화, 링크타임 캐치능력을 가장 잘살리는 캐릭터가 친구가하는 간다고우자다. 링크타임만 잡는다면 페리와 간다고우자의 무쌍은 망호를 찢는다!

모두 서폿 페리를 해보는것이 어떨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