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그림 독학
12주차 그림 결산
54 views as of January 13, 2025.
벌써 그림 연습을 시작한지 3달이 넘게 되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환경이 되어 여러모로 감사하고, 꾸준히 하는 나에게도 고마운 일이다.
아직도 기본적인 트레이싱에 부분적인 개선정도만 내가 하는 수준이라 백지부터 그려나가는 실력은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내가 보고 그려보고 싶다! 하는 그림들은 어느정도 속도로 그릴 수 있게 되어 정말 뿌듯하다.
나중에는 보고 그리는 수준이 아니라, 내 머리속에서 떠도는 이미지를 그리는 날이 올꺼라 기대한다.
이번주는 내 최애캐인 95식을 위주로 그림을 많이 그려봤다.
일단 워낙 좋아하는 캐릭터다보니까 그릴때 복장 디테일도 좀 알고있는 상황이고 그러다보니 그릴때 애매한 부분도 내 상상력으로 채우기 편했다.
무엇보다도 워낙 좋아하는 캐릭터다보니...
그리는 과정부터 결과까지 하나같이 다 맘에드는 그림이다.
이건 뒷모습도 그려보고 싶어서 그린 빵!뎅이 모습,
앵글이 뒤쪽 아래로 잡혀있는 원근구조라 인체 구조를 이해하는데 꽤 힘들었다.
그래도 한번 그려본거니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진거같은 느낌적인 느낌으로 마무리했다.
위에서부터 앵글이 특이한게 갑자기 꽂혔는지, 다음그림도 벤치에 앉아있는 95식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구도의 그림을 그려보았다.
위 그림은 95식 그림이 아니라 다른 그림에서 구도만 빼와서 캐릭터는 95식으로 바꿔본 그림이다.
어찌보면 구도빼고 전부 다시그린 느낌이랄까...
그래서 어색함도 있긴한데, 그릴때 되게 재미있었던 그림이었다.
다음 그림은 뭔가 벗기고 싶은 그림을 그리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발견한 그림을 따라그려보았다.
원본의 구도만 가져오고 캐릭터는 내맘대로 바꿔봤는데, 몇몇 그림체는 확실히 캐릭터를 바꾸면 엄청 어색하게 보이는 문제가 있는듯한 경험을 하게된 그림이다.
확실히 캐릭터에 맞는 구도와 그림체, 표현방식이 다 따로있구나라고 느끼며 쓴맛을 들이킨 그림이다.
마지막은 그림이라기보다 짤툰마냥 그려본 그림이다.
친구가 몇주간 고민고민하던 차 GV70을 샀다고 하길래 몇주간 놀려먹던 '메스가키'에게 통쾌하게 복수하는 느낌으로다가 그려본 그림이다.
워낙 급하게그린거라 디테일은 아쉽지만, 나도 한시라도 빨리 그려서 친구한테 보여주고 싶어서 그렸고 그림을 본 친구도 많이 웃었다하니 그 목적은 충분히 달성한 그림이 아닐까 싶다.
이번주도 이정도로 그림을 그려보았다.
다음주차에는 또 어떤 그림을 그려볼까?
#그림 #최애
2
개의 댓글
GV70오우너
MTEyLjIxNy4yMzQuMTg=
5일 전
대댓글
GV70쨩 검거!
에루샤
5일 전
대댓글
@GV70오우너
더이상 허접이 되지않은 GV70 오우너님 축하드립니다...
그림 독학 콜렉션의 다른 글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14
GTX-A 타보고 난 후 쓰는 짧은 리뷰
이걸 리뷰라고 말해야할진 모르겠지만, 말그대로 후기 남기는거니까... GTX-A 운정중앙역 - 서울역 노선 개통24년도 12월 27일,...
01/09
익센트리 3단 카드지갑 리뷰
작고 슬림하고 컴팩트한 3단 지갑, 익센트리 지갑공홈 상품 이미지 노르웨이 회사인 EXENTRI WALLETS 에서 제작되어 국내 수입...
01/08
블로그 작업노트 18: 댓글 기능 수정 및 평점 디자인 변경
벌써 18번째 작업노트. 이번에 손을 댄것은 댓글기능과 리뷰 평점 디자인이다. 댓글 달때 비밀번호 필요없게댓글에서는 기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