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무직전생 (2021)

여러 유튜브 애니 소개를 통해 알게된 애니메이션.
현실의 히키니트가 전생해 이세계에서 새로운 생활을 한다라는 전형적인 이세계물.

단 애니가 19세인 이유는 군데군데에서 느낄수있다. (주인공 부모의 정사씬이라든가, 주인공의 성추행이라든가~)

뭐 너무 적나라하지는 않고 섹드립 수준이어서 보는데 부담은 없었다.

이세계에서 새로운 가정의 아들로 태어나 전생의 기억을 가진 상태로 성장하고 그 과정에서 여러 능력과 경험을 하게되는 전형적인 성장형 스토리지만, 현실에 살았을때의 히키니트의 모습이 정신체로 계속 투영되고, 독백으로 나오다보니 이런부분이 이세계 전생한 주인공의 모습이랑은 좀 어울리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있었다. 나무위키 보니까 이 부분이 호불호라고는 하드라...


히로인은 만나는 순서대로 록시, 실피, 에리스인데 1기 내용중 대부분은 에리스와 동행하는 부분이 많다. 먼저 이어지는 것도 에리스이고...

뭐 이런류의 하렘 애니상 꽁냥꽁냥만하고 이어지지않는 경우도 많았겟지만... 19세 애니라그런지 마지막엔 에리스랑 하긴하드라... 이후의 결과가 암담해서 그렇지...


은근히 세계관에 대한거는 직접적으로 설명하기보다 주인공 일행이 마력재해 사건으로인해 타대륙으로 전이하면서 드러나는 내용이 많다.

이러다보니 세계관 덕후로써 궁금하게 하나 둘이 아닌데 애니 서사특성상 매화 오프닝 파트마다 잠깐의 배경, 스토리, 서사를 보여줘서 정말 좋았었다.


주인공도 뭐 기억을 가지고 전생하다보니 어렸을 때부터 총명(?)하기도 하면서도 이전 전생에서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좋았고 가족애에 대한 부분도 여실없이 드러나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 부분에선 좀 뭉클하기도 했다.


현재 2기가 방영중이라는데 매우 기대중이다.



스토리: ★★★★
몇몇부분에 대한 떡밥이나 배후에 관한 설명이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세계관: ★★★
대륙마다 확실히 컨셉이 정해져있긴한데, 대륙간의 트러블, 세계관 강자, 신들에 대한 설명이 직접적으로 없어서 좀 아쉬웠음.
작화: ★★★★
작화는 크게 따지지 않지만 작품 몰입을 방해하지는 않는 수준으로 잘 그려냈다고 생각한다.
음악: ★★★★★
이게 참 요물인거같다. 그렇게 강하지도않으면서도 잔잔하게 울려퍼지는 중세, 이세계 배경음악이 참 잘어울리고, 특히 오프닝파트가 지나가는 서사와 너무 잘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캐릭터: ★★★★
확실히 중첩되는 캐릭터성이 없다보니까 어느캐릭터든 보는 맛이 있다. 하지만 오히려 중첩되지 않다보니 끼리끼리 어울리는 맛은 없는게 좀 아쉬울뿐.

D.2024-06-17 V.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