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루샤
erusya
Back-end Developer
Web Geek
Anime Otaku
에루샤 프로필 이미지
로그
그림 독학

17주차 그림 결산

이번주는 정처기 필기 시험이 있었다.
시험준비하고 보느라 주초에는 그림 그릴 시간이 전혀 없었지만 시험을 잘 마치고 그림을 두장 그려보았다.

본문 이미지

첫번째 그림은 내가 즐겨하는 게임인 '원신'에 나오는 '라이덴 쇼군'을 그려보았다.
워낙 유명한 캐릭터라 인기도 많고 그려진 작품도 많아 마음에 드는 그림을 구하고 그리는건 참 쉬웠다.

이제보니까 오비부분에 띠를 채색하는걸 까먹었네... 하하...

라이덴 쇼군의 특징이라면 보라색 긴머리를 하고있으며 눈이 참 매력적인 캐릭터라는 것이다.
다른 캐릭터 동공과 다르게 형광색의 동공을 가지고있어 유난히 시선이 눈으로 쏠리는 특이한 캐릭터이다.

이캐릭터는 다름아닌 '가슴 발도', 즉 가슴에서 검을 꺼내 적을 일도양단하는 모션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꽤나 서브컬쳐세계에선 유명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단 복장이 워낙 다채롭다해야하나 복잡해서 그리고 싶은 마음자체는 지금까지 들진 않았는데, 유난히 삼색 경단을 먹는 모습이 귀엽게 그려진 그림이 있어서 나도 한번 그려보고 싶어서 이번에 그려보게 되었다.

뭔가 상반신만 그린 그림이다보니까 옷이나 갑주의 재질도 더 신경써서 그려보고 싶었으나 경험이 없어 이리저리 시도하다가 그냥 평범하게 채색을 한 그림이다.

야매로 그림을 그리다보니 그런류의 표현을 하기가 참 힘들지 않나 싶다. 나는...


본문 이미지

두번째로 그려본 그림도 요즘 즐겨하는 게임인 '로스트 소드'에 나오는 이벤트 캐릭터 '리사'이다.
위 이미지는 이벤트 배너에 있는 그림의 구도를 따라그렸으나 복장은 원래 리사의 복장으로 바꿔그렸으며 물고있는 것도 초콜렛이 아닌 '비타민제'를 물고 있도록 변경해 그려보았다.

원체 애초에 매력적인 캐릭터다보니 그리면서도 즐거웠고 역광 그림도 처음그려보는거라 꽤나 신선한 경험이었다.

요즘시대에 나온 캐릭터에는 눈끝에 빨간색 색조화장이 넣어져잇는 캐릭터가 은근히 나오는데, 저 포인트가 예전엔 좀 과하다라고 생각이 들었고 이상하기만 했는데, 요즘에는 뭔가 더 섹시해보이고 애교점, 눈물점 마냥 캐릭터의 외형을 돋보이게 하는 장치로 느껴지긴 한다.

뭔가 더 요염한 느낌이 드는 특징을 가지고있다고 생각이 든다.

꽃의 경우에도 피안화 같은 느낌이 꽃이라 그리면서 모양이 되게 특이하다고 생각이되었고, 캐릭터만 그리는게아니라 이런류의 식물도 여러개 그려봐야 좀더 자연스러운 장식 표현이 되지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주에도 마음에 드는 그림을 찾아 두세장정도 그려봐야겠다.
끝!

#그림
0 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