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그림 독학

23주차 그림 결산

이번주도 돌아온 혼자서 그림그리기 결산일.
오랜만에 야짤을 그려보고 싶어서 그려봤다.

본문 이미지
본문 이미지

옆모습은 이번작품이 처음인것 같은데, 대부분 그렇고 그런씬에서 옆모습이 워낙 매력적으로 나온게 많아서 이 그림으로 한번 그려보았다.

그리고 이 그림을 바탕으로 움짤을 만들어보았는데...
이미지사진이야 어떻게 모자이크처리해서 결산에 올려본다해도 움짤은 그게안되다보니 못올리는게 참 아쉽게 됐다.

움짤 이야기 하니 저번주에 그렸던 에린 두들 댄스 포즈에 움짤 작업도 해보았다.


사실상 이게 첫 움짤작업이었는데,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서 안보였던 부분의 작업을 해야하는 방식이라 애초에 움짤을 고려해서 밑그림을 다 그려놓지 않는한 결국 다 짜깁기라는걸 새삼 알게되었다.

위 움짤도 손부분에의해 원래 가려졌던 옷을 추가로 그린다던지 등의 부가작업이 있었고, 보이는 프레임마다 레이어를 전부 나눠서 그려야해서 한번해보고 결과는 맘에들었는데 진짜 움짤 제작자이 다시금 대단하고 느끼게 될 정도로 다시 해보긴 힘들었다.


마지막으로는 어차피 야짤을 올리면 공개용 게시글로는 못쓰니까 잘됐다 싶어서 한장 더 그려본 그림이다.

본문 이미지

뭔가 내가 참고한 이미지는 겁나 야한 포즈였는데 내가 그리니 뭔 백숙느낌이 나서 영... 아니다 싶었던 작품.
남성기도 대부분의 이미지에서 모자이크 처리되다보니 디테일하게 그리는 방법도 모르겠고 말이다.

단, 위 그림에서 사용한 구도는 처음 그려본거라 그런 부분에서 꽤나 재미있었고 원본 그림에서 여성캐릭터가 약간  뱃살이 있는 그림이어서 그런 부분에 대한 표현도 꽤나 재밌게 했던것 같다.

그림과 별개로 이번주는 마듀라던지 로소라던지 게임하느라 시간을 써버려서 그림을 별로 못그렸는데 다음주는 그래도 3장정도는 그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 #야짤
0 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