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그림 독학
25주차 그림결산
이번주는 한장만 진득하게 그려봤다.
휴대폰이나 패드 배경화면도 바꿔보고 싶었고 무엇보다도 요즘 명암처리든 색칠을 간단하게 퉁치는 식으로 많이해서 반대로 디테일하게 그려보고 싶었다.
특히 그려보고 싶었던거는 겨드랑이 표현, 가끔 겨드랑이 부각 일러를 볼때마다 참 특이한 영역이다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그부분만 유난히 실사느낌의 표현이 많아서 처음엔 이질감이 들었지만 볼때마다 매력적인 채색방법이라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인간의 겨드랑이만보더라도 묘한 굴곡에 질감, 명암표현이 다채롭게 드러나서 그부분만 강조하듯이 그린 그림들이 좀 이해는 되긴 했었다.

이게 이번주에 그린 그림이다.
꽤나 열심히 그려본거라 나름의 디테일도 신경은 많이 써보았다.
원본이 된 구도는 커뮤니티에서 주운 짤이었고 복장이나 기타 디테일만 95식으로 바꿔보았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채색으로 피부의 굴곡과 명암표현을 해보고 싶은 그림이어서 해당 부분에 시간을 많이 썼다.
옷의 질감이나 란제리의 질감도 나름 텍스쳐 브러시로 표현해봤고 란제리의 문양도 하나하나 그려봤다.
특히 옷의 경우에는 치파오 특유의 복장느낌을 내고싶어서 재봉선도 따로 색칠하고 다시 그리는 식으로 노가다 작업도 좀 해봤다.
뭔가 간단한 그림같으면서도 일러스트같은 느낌이나게 해보려고 노력은 해봤다.
눈의 표현도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새로 그려봤다.
뭔가 소녀만화에 나올느낌처럼 광원효과와 여러 그라데이션을 통해서 그려봤는데 생각보다 잘나와서 괜찮은 느낌이었다.
광원하느 피부의 번들거림도 표현해보고 싶어서 원본그림에 없는 빛표현을 좀더 넣어보긴 했는데, 그쯤되가니 슬슬 그림그린지만 4-5일이 넘어가는 시기라 서둘러 마무리하고픈 기분이 더 들어서 그렇게 까지 제대로 하진 못했다.
다만 그림그리기 25주차, 내 그간의 경험과 시도를 집대성한 그림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 열심히 그린 그림이다.
마음에 들어서 아이폰용이나 아이패드용 그림으로도 출력해서 아래와 같이 쓰고있다.


위의 그림과 사뭇 달라보이는거는 휴대폰 화면에 맞게 좀 쨍한 색으로 변경해서 그런부분이다.
이전 아이폰 배경화면도 내가 그렸던 그림으로 한동안썼는데 이 그림도 그런느낌마냥 한동한 쓰지않을까 한다.
#그림 #최애
0
개의 댓글
그림 독학 콜렉션의 다른 글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4/09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2025)
저번주에 친구가 놀러오게되서 같이 볼만한 영화를 찾다가 우연히 한 극장에서 '고독한 미식가' 극장판이 걸려있다는걸 알게되었다.사실상 끝물이라서 대부분의 스크린에선 내려갔지만 정말 우연히 발견했다는 느낌이다. 고독한 미식가는 만화 원작 '고독한 미식가'를 바탕으로 일본 드라마로써 시즌 11(10+번외)까지 나온...

04/07
24주차 그림결산
이번주는 다른일이 많아서 생각보다 진득하게 많이 그리진 못했다.펜이 안잡힌다라고나할까 흥미를 잃은건 아닌데 뭔가 이렇다할 느낌의 그림이 잘 안그려졌던 주인것 같다. 이번주 첫번째 작품은 요즘 흔히 볼수있는 콘을 직접 그려봤다.얼굴이찌그러지는게 꽤나 인상적인 콘이어서 친구랑 채팅할때 많이 쓴 콘이다. 그냥...

03/31
23주차 그림 결산
이번주도 돌아온 혼자서 그림그리기 결산일.오랜만에 야짤을 그려보고 싶어서 그려봤다. 옆모습은 이번작품이 처음인것 같은데, 대부분 그렇고 그런씬에서 옆모습이 워낙 매력적으로 나온게 많아서 이 그림으로 한번 그려보았다. 그리고 이 그림을 바탕으로 움짤을 만들어보았는데...이미지사진이야 어떻게 모자이크처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