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듀 싱크로컵 상검 덱으로 DLv. MAX 달성 - 유희왕

by 에루샤
마듀 싱크로컵 상검 덱으로 DLv. MAX 달성 - 유희왕

와 진짜 생각보다 겁나게 역한 듀컵이었다.
싱크로컵이라는 이름에 맞게 싱크로 테마만 사용할 수 있는 레귤레이션이었는데, 기간 초반엔 비스테드 메타비트 덱을 만나지않나, 중반이후엔 번덱을 만나지않나...

제대로된 싱크로덱들도 크리스트론, 천배룡, 백룡, 센츄리온, 레드데몬즈, 육무 등 모멘텀 돌리는 덱들 만나서 오지게 당하다보니 진짜 정신이 아득해졌다.

정작 싱크로컵인데 원조 모멘텀인 싱크론은 코빼기도 안보이더라...


개인적으로 상대할때 역했던 덱이 백룡이랑 센츄리온이었다.
백룡은 링크나 융합을 못쓰지만 자체 지원 기믹으로 충분히 리소스 돌려가면서 꾸역꾸역 장기전이 되는거에 놀랐고, 센츄리온은 온갖 접속 방법(비스테드, 하얀숲 등)을 통해 센츄기믹에 접속해서 내턴에 지랄하는게 진짜 역했다.

정작 레데몬, 천배같은 덱들은 정직해서 좋더라...

가끔가다 미러전, 그러니까 상검도 만나긴 했는데, 얘내들은 천위 링크지원을 못쓰니까 정말 약하다는게 느껴졌다.
내덱도 마찬가지였고...

상검이야 워낙 예전부터 날먹테마여서 덱에 이해도가 필요하진 않지만, 일소친 막야나 에클레시아에 패트랩 박히면 매우 아픈건 매한가지이므로 최대한 특소파츠를 먼저 전개하고 일소를 치는게 베스트다.
라고해봤자 본 덱에서 특소할만한건 용연정도밖에 없기때문에 대부분의경우 아쉬운게 맞긴하다.

수르야가 이런부분을 긁어줄순 있는 카드라고 해도 단독으로 잡히면 아무것도 못하는 카드라 3장넣기는 좀 그렇고 2장으로 줄여서 운용하니 그나마 괜찮은 느낌이 있었다.


content_image비스테드 상대로는 괜찮았음

처음에는 상검답게 요안의 상검사도 넣고 프로토스도 넣고 벼래별 짓을 다해봤지만 결국 다 호감패 느낌이 강하게들어서 마지막 덱리에선 싹 빠지게 되었다.

패트랩도 뵐러나 토끼를 넣어서 최대한 방해해보려고했는데, 상대가 다 모멘텀 돌리는 극 싱크로덱들이라그런지 한두개 패트랩맞는다해도 정지하는경우가 거의 없다보니까 차라리 무효계 패트랩을 쓰느니 드로우 패트랩이 맞다고 생각해서 마루챠미 비중을 올렸다.
그리고 턴을받고 돌파하기위한 해깃, 일적, 아르테미트를 적극 채용했다. (아르테미트 슬레이까진 오버여도 해깃 일적은 제역할을 충분히 해냈다.

어찌되었든 판수가 늘어날수록 초동이니 뭐니를 떠나서 뵐포한방에 막히는게 짜증나서 온갖 파워카드를 넣어서 잡히면 이기는거고~ 라는 마인드로하다보니까 어찌저찌 레벨 맥스는 찍었다. (펜리르 1장의 파워는 생각보다 대단했다)

content_image

다시는 하고싶지 않은 듀컵이다.

#유희왕 #덱리 #리뷰
2 개의 댓글
키니 6달 전
우승덱리나 등반덱리에 뜬금없이 펜리르 등 파워카드가 있는 이윸ㅋㅋㅋ
답글
에루샤 certified 6달 전
@키니
Comment Image
답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