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듀 2025년 9월 듀컵 맬리스 덱으로 DLv.20 달성 - 유희왕

by 에루샤
마듀 2025년 9월 듀컵 맬리스 덱으로 DLv.20 달성 - 유희왕

듀컵이 시작하고 5일차에 레벨 맥스를 찍었다.
지난번 랭크전을 뛰질않아서 레벨 8부터 차근차근 올라오느라 생각보다 15~17까지 도달하는데도 2-3일이 걸렸다.. (퇴근하고 1~2시간 깨작이는 수준이지만)

덱은 랭크전에도 사용했던 맬리스를 이용해 등반했다.
다만 좀 특이한 점이라면 랭크전과 다르게 듀컵엔 여러 증명(?)을 하고싶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덱이 참 다양하게 나왔다.
특히나 지금 1티어급인 맬제를 만나기보다는 리제네시스나 천배같은 후공덱이나 덱 플레잉이 간단한 메타비트를 많이 만나게 되었다.

그러다보니까 자연스럽게 내 전개가 시작될때 상대가 나가지 않으면 파괴수+메타비트로 상정하고 전개하는 경향이 강했고, 돌파할 자신이 있다라고 생각이들어서 방해도 최대한 질질끌면서 쓰는 이상한 방식의 듀얼을 많이 하게 되었다.


content_image

그러다보니 랭킹전에서 넣었던 드롤이라던지 롱기의 매수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내가 후공이면 후와로스로 커버친다라는 단순한 견제를 바탕으로 덱을 미세조정 한 후 무난하게 20렙을 달성했다.

맬리스 체급이 워낙 강한것도 있긴하다만 실제로 듀얼하면서 만난 맬리스의 대부분이 숙련도가 떨어지는 분들이 많았다.
아직 네템피 덱리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었고, 중국 특유의 고점빌드를 듀컵에서 하질않나, 방해를 받고 운영전에 들어간 맬리스가 영혼을 끌어다가 전개하다가 방해 하나에 후속이 다 죽지않나 참 여러가지 유형을 보게되었다.

이미 랭크전의 다이아, 마스터는 다 20렙찍고 주차해서 없는진 몰라도 금요일, 토요일 등반할때 만난 맬리스들은 그렇게까지 빈틈없이 완벽한 플레이를 하는 분들은 적었다. (즉 상대가 맬리스여도 들이박을 기회는 있지않나... 싶다)


의외로 제올 밭일꺼라 생각했는데 제올이 거의 보이질 않았고 정작 리제네시스덱은 엄청나게 봤다.
덱플레잉이 단순하고 선공도 나름 집을 세울수도있고 후공도 라바골렘으로 돌파도 되다보니까 다들 많이 하는거 같던데...
덱 특성상 욕졸을 쓴다던지 엑덱을 배제하고 플레이하다보니 리제네시스 특징인 공격력 2500때문에 정작 나한테 소환해준 라바골렘(공3000)으로 매턴 쳐맞고 지는 분들도 있었다.

뭐 결론적으로 꽤나 재미있게 등반하긴했다.
오히려 18-20 구간보다
17-18 구간에서 승패승패패 하면서 놀았던 기간이 더 길었던 이상한 듀컵이었다.

#유희왕
0 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