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년 이상 지난 이야기에요. 읽으실때 참고!
게임
명일방주 -Arknights-

[명일방주] 블레이즈 픽업, 성능, 후기

1,482 views as of July 1, 2020.

 

몇번의 픽업 이벤트를 거르고 존버를 하다가 이번에 괜찮은 녀석이 있어 픽업 이벤트에 참가해 가챠를 돌려봤습니다.

그 대상은 바로 6성 가드 정예 오퍼레이터 '블레이즈'입니다.

 

 

블레이즈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킹갓무위키에 있으므로 사용소감 위주로 말해본다면...

스펙터의 상위호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준수한 광역 근접 딜링과 2정시 훌륭한 저지수 3(!)과 위기탈출기능까지 모두 겸비한 라인틀막러.

하지만 일부 부분에 대해서는 스펙터와 다른 스펙(라임 보소)을 보이는 부분이 있다.

 

먼저 스펙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블레이즈와 공통적인 부분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공통점

1. 3저지

디펜더의 기본사양과 같이 2정예시 저지수가 최대 3까지 늘어난다. 이는 전방위 모든 몹에게 범위공격을 하는 광역딜러로써는 엄청난 스펙이라고 볼 수 있다.

심지어 이벤트지역에서 등장하는 적군중에서는 저지가능수가 3이아니면 다 뚫어버리는 녀석도 있다.

누구(↓)와는 다르게 근위로써 3저지은 정말 자신의 목적을 충실히 수행하기위한 감초의 역할을 해내는 좋은 능력이다.

 

2. 근접 광역 딜러

다른 디펜스게임을 해봤다면 누구나 알것이다. 스플뎀이 짱이라는것을. 저글링도 마린으로 물량공세를 막는거보다 파이어뱃나 시즈가 쩔지않은가? (비유 수준이...?)

 

아무튼, 명일방주에서도 스플뎀, 그러니까 광역딜링은 정말 좋다. 예로들자면 에이야 2스, 은재 3스, 천화 2스 등등... 정말 써본사람이라면 고개를 끄덕일만한 것들이 있다.

스펙터나 블레이즈도 마찬가지로 자기 공격범위내에 있는 모든적을 공격하는 근접 광역딜러 포지션이다. 그러다보니 몹을 몰아서 미친듯한 딜링을 꽂아넣을 수 있다.

 

자 여기서 생각해보자, 보통 다른 디펜스겜을 할때 어떻게 몹을 모는가? 엄청 강한 탱커를 세워두고 앞에 각종 메즈(디버프)를 통해 적을 느리게 하거나 기절상태를 일으켜 웨이브상의 몹을 모으게된다. 근데 명방에서는? 잘 안된다.

안되는 이유라면이야 디버퍼 오퍼레이터를 굳이 낄 엔트리도 없거니와 탱커의 역할이 다른 겜과 다르다. 위에서 말한 저지수라는 개념이 탑재되있어서 디펜더 포지션이라해도 막을 수 있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한다.

 

요는 명방에서는 근접 광역 딜러가 조금이라도 빛을 보려면 높은 저지수를 통해 몹을 최대한 틀어막고 공격을 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도 이 포지션을 가진 오퍼레이터가 별로 없다보니 이용할 수 있으면 최대한 뽕을 뽑는게 현실이다.

 

다음으로는 스펙터와 블레이즈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차이점

1. 위기 탈출 기능의 설계가 약간 다르다.

이 부분이 아마 블레이즈의 가장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스펙터는 피1전사, 그러니까 피 1 아래로 피통이 내려가지않는 말 그대로 광전사가 될 수 있는 육참골단이란 스킬을 통해 필드 유지/생존력을 발휘한다.

이에 반해 블레이즈는 이런 생존기능이 스킬이 아닌 재능에 탑재되어있다.

 

이게 또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스킬을 통해 생존능력을 얻는다고하면 매번 그 스킬타이밍을 잘 재줘야하는 귀찮음이 있다. (즐겜러 입장에서는 여간 귀찮은게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재능을 통해 생존능력을 얻는다면 그야말로 신경끄고있다가 즉사에 해당하는 공격이 들어와도 한 번은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얼마나 편리한가.

 

대신 해당 재능은 출격 후 한 번만 적용되기에 적절히 관리는 해야겠지만 그 정도까지 해야하는 판이라면 이미 다른쪽도 터지고있을 상황일테니 이런거 걱정할 타이밍은 없을것이다.

 

 

2. 사거리 증가

이건 블레이즈만 가지는 특징인데, 블레이즈의 2스는 대기만성형, 그러니까 라플란드의 1스처럼 출격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본인을 영구 강화시키는 스킬이다. 평범하게 볼 수 있는 공증정도로만 볼 수 있지만 이 스킬의 부가능력으로 앞으로 사거리가 한 칸이 늘어난다...!

그말은 즉슨 광역딜 범위가 앞 2칸까지 적용된다는 것이고, 이는 앞에 3저지 디펜더를 세우고 그 디펜더가 저지중인 몹 + 블레이즈가 저지중인 몹까지 한-방에 광역딜을 밖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요약

그러니 요약을 하면 본인이 블레이즈가 있다하면 스펙터를 멀리하고 블레이즈를 가까이 하는게 좋습니다. 예? 스펙터랑 스카디랑 같이 편성해서 스카디 재능빨을 받으시겠다고요? 이런, 정신과 상담이 필요하거나 저와 친구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계시네요. 유감입니다.

 

6성이라 육성이든 정예화든 스킬작이든 너무 부담스러워 사실 초반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애초에 근접 광역딜러 굴리는거보다 원거리 광역딜러나 라플란드, 은재같이 짱짱 가드 키우는게 더 좋긴해요.

하지만 왠만한거 키워서, 또는 나도 근접 광역딜러 써보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는 나름 추천드리는 오퍼레이터이고 픽업입니다. 저야 지금까지 신규 픽업 이벤트를 3번정도 거른 상태다보니 한 번쯤은 명함용 캐릭터를 위해 가챠를 하긴 해야해서 겸사겸사 한거긴 하지 말입니다.

 

대충 2-3개월동안 모은 10연차 티켓 5개, 합성옥 50000개 정도 써서 나왔습니다. ㅎㅎ

 

두고보자 니엔, W

#
0 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