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그림 독학
21주차 그림 결산
21주차 그림 결산.
이번주는 몬헌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그림에 집중을 별로 못했다.
그래도 메인을 뽑아보자면 이 그림이라고 생각한다.

잭 오 포즈를 하고 있는 로스트 소드의 '아네사'를 그려보았다.
내가 아네사를 뽑지는 못했지만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꼭 그림 한장 그려보고 싶었다.
근데 아네사 자체가 포즈가 너무 심심하게 나와서 다른 포즈랑 섞어서 그려보고 싶었고 이에 어울리는 포즈를 찾다가 잭 오 포즈를 찾아 그 구도로 아네사를 그려보았다.
뭔가 그릴때 에너지를 다써서 명암 표현을 못하고 마무리를 짓긴 했지만 생각보다 그릴때 재미는 있었다.
얼굴표현이 너무 어색해서 아쉬운 결과라고 생각한다.

다음 그림도 마찬가지로 포즈만 다른데에서 가져와서 95식(대연)을 그려보았다.
뭔가 바디라인과 겨드랑이를 강조한 구도여서 그릴때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요염한 포즈와 더불어 평소에 그려보지 못한 자세라 그런지 흥미롭게 원래 구도의 그림도 분석하면서 그린 그림이다.

다음 그림은 세컷 만화를 그려보았다.
주초에 갑자기 '타키온 트랜스미그레이션'이라는 카드의 밈으로 친구랑 농담을 떨어서 관련 내용을 짤로 그려본 케이스이다.
애니풍 스타일은 처음이었고 빨리 결과를 그리고 싶어서 좀 막 그리긴했는데 생각보다 색감표현이나 구도가 잘나와서 맘에드는 작품이다.
아카라이브 유희왕 채널에도 창작물로 올렸는데 생각보다 다들 좋아해줘서 나름 기분이 좋았던 작품이다.

마지막 작품도 패러디 짤로 '매드맥스'의 워보이와 피주머니를 오마쥬해서 수렵피리를 든 친구와 내 캐릭터를 그려보았다.
뭔가 머리속에서는 재미있는 구도가 막 떠올라서 그려본 그림인데, 결과가 좀 어색해서 아쉬운 그림이었다.
뭐 잘그리려고 그린 그림보다는 익살스럽게 '몬헌하자!'라는 기분을 내기위한 그림이다보니까 그런 목적으로는 나쁘지않은 그림이라고 생각한다.
슬슬 구도를 포함한 창작작품이 좀 물리기 시작해서 다음주에는 잘 그려진 그림을 찾아 트레이싱을 좀 더 해보려고 생각중이다.
#그림 #최애
0
개의 댓글
그림 독학 콜렉션의 다른 글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9
블로그 작업노트 27: 목차 인터랙션 추가 및 기타 변경건
그간 눈에 계속 밟혔던 몇가지 수정사항과 더불어 요즘 글을 길게쓰다보니 자연스럽게 목차가 늘어나게되고 이를 좀 더 사용성을...

03/10
블로그 작업노트 26: 에러 페이지 개선 및 상단 메뉴 변경 및 폰트 사이즈 변경
이번엔 에러페이지 작업을 진행해 보았다.에러페이지는 일반적인 접근이 아닌 경우의 페이지라 보통 심플하게 만들어두고 신경안...

03/10
파주 심학산 옹기종기, 맛있는 보쌈 한상
주말에 심학산에 있는 보쌈 코스요리집을 다녀왔다.거창하게 코스요리집이라고 할만한 수준까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가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