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듀 천위상검 2025 덱리 - 유희왕

by 에루샤
마듀 천위상검 2025 덱리 - 유희왕신지원 천위룡-수르야

드디어 마듀에도 천위 지원이 들어왔다.
들어온지는 꽤 되었지만 제대로 만져보고있진 않았다.
그러다가 이번에 겸사겸사 덱을 손보게 되었고 기존 기염상검 덱리에서 기염축을 빼고 천위축으로 상검덱을 재구성해보았다.

content_image마듀 25년 7금 천위상검 덱리

1. 기염 왜 안씀?

난 개인적으로 기염상검파였다.
상검덱에서 낙인 테마를 사용하는것도 재밌었고 나름 뵐포에 취약한 상검덱 입장에서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자원관리를 할 수 있는게 낙인의 기염이라 생각했다.

다만 상검자체도 2핸드고 기염또한 2핸드이기때문에 기염이 상검의 아쉬운점을 긁어주는 느낌보다는 추가 공격권 느낌으로 사용하는 성향이 강했다.

이런 덱의 운용자체가 요즘 듀얼같이 방해를 맞아가면서 플레이하는 느낌은 아니었고 결국 좋은패가 잡혔을때 고점을 높여주는것일뿐이지 저점을 올려준다던지 유의미하게 공격권이 늘어나는 느낌은 아니긴했다.

난 '기믹'으로써의 기염을 좋아한거지 '강화'로써 채용하지 않은 느낌이었다.


content_image천위룡-수르야 (겁나 이쁘당)

하지만 이번 천위룡 지원으로 추가된 '천위룡-수르야'의 존재로 상검과 천위에겐 '공격권'이 생기게 되었다.
필드위에 환룡족이 있다면 언제든지 패에서 튀어나오는 수르야는 손에 잡히면 그대로 공격권으로 사용이 가능했고, 천위 기믹으로 덱에서 수르야에 접속이되며, 상검의 서치카드인 용상검현으로도 수르야를 가져옴으로써 추가 공격권을 휘두를 수 있는 강력한 카드다.

이런 부분을 채용해 천위 기믹을 좀 두텁게 가져가면서 상검 특유의 필드전개에 날개를 달아주는 운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2. 천위상검에서 수르야란?

사실상 수르야를 지원받으면서 천위덱도 4렙튜너를 운용이 가능하면서 기존 상검과 더 잘섞이는 지원을 받게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천위룡-아슈나의 효과로 4렙 천위룡인 슈타나를 소환하면서 패의 수르야와 함께 8렙 환룡 싱크로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바로 천위 기믹으로만으로도 상검 접속이 매우 편해졌으며 환룡족 싱크로 소재로 사용된 수르야의 묘지 효과로 필드에 4링크 천위룡-샤하스라라를 특소해두면서 훌륭한 집을 지을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도 천위상검은 두가지 테마가 유연하게 연결이 되면서 서로에게 공격권을 제공해주는 좋은 기믹이었는데 수르야는 튜너 지원으로써 두 테마 모두에서 사용되는 갓갓 카드라 할 수 있다.


3. 네크로밸리랑 사엔퍼 저건 뭐임??

content_image왕가의 골짜기-네크로밸리

네크로밸리가 좀 뜬금없다고 생각할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이덱은 무려 필드마법을 '서치'할 수 있는 몬스터, 천위룡-물라 아다라가 존재한다.
예전 덱리에선 이때 천위무붕의 땅을 가져와서 천위 기믹을 두텁게 가져갔는데, 생각보다 실전에서 아쉬운 경우도많고, 패에 깡으로잡으면 아쉬운 부분이 여간 있다보니 더 강력한 필드마법인 네크로밸리를 채용했다.

전개를 모두 마치고 네크로밸리를 깔고 엔드만 해도 사실상 어마어마한 견제로써 작용하는것이다.


content_image사이코 엔드 퍼니셔

그리고 사엔퍼의 경우엔 수르야가 링크몬스터를 특소할때 링크마커 수 X 1000 포인트의 라이프를 상실하는데, 이때문에 자연스럽게 턴을받고 사엔퍼를띄운다면 쉽게 킬각을 낼수가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상대턴 견제때 적소로 상검 마함을 제외해두면 적소의 레벨을 7로 낮출 수 있고 턴을 받고 4렙 튜너와 싱크로 소환을 실행해 쉽게 사엔퍼를 뽑을수도 있기 때문이다.

나름 돌파요원 + 피니셔요원으로 쓰는느낌이라 볼 수 있다.


4. 덱리

몬스터마법 & 함정엑스트라
천위룡-아다라 1
증식의 G 2
하루우라라 3
천위룡-슈타나 1
상검사-막야 3
상검사-태아 1
순백의 성녀-에클레시아 3
마루챠미 후와로스 2
천위룡-수르야 3
상검군사-용연 3
천위룡-비슈다 1
천위룡-아슈나 3
원시생명체 니비루 1
아크네메시스 프로토스 1
삼전의 재 1
용상검현 3
왕가의 골짜기-네크로밸리 1
무덤의 지명자 2
말살의 지명자 1
무한포영 3
상검암전 1
사룡성-가이저 1
휘룡성-쇼후쿠 1
천위의 용귀신 1
아다마시아-드라가이트 1
상검대사-적소 2
천위룡-물라 아다라 1
플뢰르 드 바로네스 1
상검대공-승영 1
상검대사-칠성용연 1
사이코 엔드 퍼니셔 1
천위의 권승 2
천위의 용선녀 1
천위룡-샤하스라라 1

몬스터의 경우 태아 1~2장, 마루챠미 0~2장, 니비루 0~1장, 프로토스 0~1장이 선택 영역이다.
마법&함정의 경우 삼재 0~1장, 네크로밸리 0~1장, 무한포영 0~3장이 선택 영역이다.
엑스트라의 경우 물라아다라 0~1장, 사엔퍼 0~1장이 선택영역이다.

나머지 카드의 경우엔 기믹운용이라던지 변칙전개에 왠만하면 필요한 파츠라 보면 될것같다.



내가 복귀후 처음 오프덱을 맞추면서 너무 재미있게 한 테마라 마듀에서도 지원이 나오자마자 카드는 뽑아두고 최근에 돌리고 있는데 정말 재미있는 덱이라 할 수 있을것같다.

다만 천위룡-샤하스라라가 만들어내는 토큰을 유용하게 쓸수있는 방법이 현재는 없어서 좀 고민의 여지는 있는것 같다.
몬스터 비중이 많은 덱리다보니 사실상 듀얼근이 좀 필요한 웃긴덱이라 할 수 있을것 같다.

content_image

개인적으로 천위는 뭔 다 용대가리에 무협느낌이나서 딱히 땡기지않아서 안만든 감도있었지만, 이번 수르야가 너무 이쁘게나와서...


#유희왕 #덱리
5 개의 댓글
빵ㅋㅋ 7달 전
수르야가 존나 나와서 만든거라는 나쁜말 ㄴㄴ?
답글
에루샤 certified 7달 전
@빵ㅋㅋ
아냐... 수르야도 뽑고 싶었어... (맬리스 뽑다가 수르야 노멀가공 5장, 샤인가공 3장을 먹으며...)
답글
에루샤 certified 7달 전
@빵ㅋㅋ
Comment Image
답글
진진진남 5달 전
혹시 욕망과탐식의항아리는 안쓰시나요?
답글
에루샤 certified 5달 전
@진진진남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하네요. 실제로 상검이 손에 공격권 안잡히면 뭐할수도없는덱이라… 다만 저도 넣어서 썻을땐 쓸거다쓰고 맨마지막에 쓰긴했습니다. 덱 갈리는게 너무 랜덤성이 쎄서… 저처럼 운없으면 덱에서 꺼내와야하는 천위룡들이 갈려서 잘 손이 안가긴하더라구요
답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