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듀얼 트라이얼 2026 LP - 유희왕

by 에루샤
이번에도 진행하는 새해맞이 트라이얼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무려 상대 라이프를 2026점만 깍아내면 승리하는 이벤트!
쉽게 말해서 코인토스 이벤트(?)라 할 수 있다.

상대 라이프에 직접 데미지를 주는 번(burn)계열 카드를 듬뿍 투입한 덱으로 선공만 잡으면 이길 수 있는 특수게임이다.
사실상 한판한판이 금방끝나기때문에 3승을 챙기는건 그렇게 어렵진 않고, 얼마나 예능카드를 들고와서 즐기냐가 이 듀얼의 핵심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듀얼 트라이얼 2026 LP - 유희왕듀얼 트라이얼 2026 덱리

내가짜본 덱은 위와같다.
먼저 엑덱은 [욕졸] 코스트로만 사용하므로 아무카드나 넣었다.
사실상 메인덱만 사용하는거니 해당 카드에 대해서 좀 알아보자.

물론 덱리만 후딱 보고싶은 사람들도 있으니 먼저 덱리를 적어두고 이야기를 시작해보겠다.

몬스터마법 & 함정엑스트라
드롤 & 로크 버드 1
증식의 G 1
하루 우라라 1
숲의 성령 에코 3
디멘션 어트랙터 1
저승사자 고즈 1
용암 마신 라바 골렘 2
서브테러마리스 바레스애시 2
화형 3
대화재 3
화염 지옥 3
혁명 3
앤티 승부 1
요술망치 1
불행 1
파이어 소울 3
무의 연옥 3
욕망과 탐욕의 항아리 1
욕망과 졸부의 항아리 1
악몽의 고문실 1
돈 사우전드의 계약 1
노인의 맹독약 3
아무카드 6장 이상

번카드 계열은 설명은 생략한다.
다만 여기서 선택한 번카드들은 최소 600 데미지 이상을 줄 수 있는것만 걸러서 넣었다.
참고로 [화형]이 600데미지로 가장 낮고 그다음이 [대화재]가 800데미지로 이어진다.
까야하는 피통이 2100이라 가정한다면 3장 겹쳐잡았을때 [대화재]는 누적 2400 데미지로 충분히 킬을낼 수 있으나 [화형]은 그게 안되기때문에 다른 카드로 대체할수도 있긴하다.
뭐 [악몽의 고문실]같은거랑 섞으면 충분히 [화형]도 킬각의 사정권내 이므로 그런느낌으로 난 채용했다.

[혁명] 또한 선턴시작이면 상대의 패 매수 5장 x 200 데미지인 1000데미지를 줄 수 있는 좋은카드라 생각해 채용했다.
후공일 경우 상대 괴롭기히용 매너 [라바골렘]이라던지 [불행]등을 채용해서 상대 몬스터를 제거하면서 데미지를 주는 전략도 취할 수 있게 해당카드들도 투입했다.


그럼 이제 위의 일반적인 번카드와 다르게 이 덱리에서만 볼 수 있는 전략을 알아보도록하자.

content_image파이어 소울파이어 소울

이 덱의 조커카드,
상대에게 카드를 1장 드로우 시키면서 나는 덱에서 '화염족' 몬스터를 1장 제외시키고, 제외한 카드의 공격력의 절반의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주는 카드이다.
이 카드로 제외할 수 있는 카드 중 가장 공격력이 강한 화염족은 후술할 [서브테러마리스 바레스애시]이다.
즉 [바레스애시]를 제외하고 150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content_image서브테러마리스 바레스애시서브테러마리스 바레스애시

레벨 12에 공격력이 3000인 "화염족" 몬스터 카드,
이 카드는 위 [파이어 소울]의 효과로 제외하는것으로 상대에게 1500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 만약에 이카드가 손에 잡혔을 경우 또하나의 조커카드 [안티 승부]를 이용해 이 카드를 보여줌으로써 상대에게 100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카드로 변모한다.
content_image앤티 승부앤티 승부

서로 패 1장을 고르고 보여준 후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1000 데미지를 받고 보여준 카드를 버려야 하는 카드,
일찍이 유희왕 DM에서의 '안티룰'을 카드화 한 효과로 창의적(?)으로 상대에게 1000 데미지를 넣는 재미있는 카드이다.
위의 [바레스애시]가 손에 잡혀있다면 꽤나 재미있게 쓸만한 카드라 볼 수 있다.

리플레이 - 파이어 소울 킬

실제 듀얼에서의 파이어소울의 사용법.
위는 극단적으로 보여주기위해 파이어 소울을 2번 썻지만 위의 패의경우 속공마법 [노인의 맹독약]의 800뎀과 합쳐서 순식간에 1500+800=2300 데미지를 주게해 게임을 닫을 수 있다.


그럼 반대로 내가 후공일경우엔 어떻게 해야할까?
상대의 이번 번뎀을 막는 카드가 몇개있는데, 그중 가장 강한카드는 아래 카드라고 생각한다.

content_image숲의 성령 에코숲의 성령 에코

자신이 효과 데미지를 받았을 '때' 이 카드를 특수소환하고 받은 데미지를 상대에게도 주는 카드.
그리고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소환이 실행된 턴, 더이상 자신은 '효과 데미지'를 받지않는다.
여러모로 이런 단기결전 메타에서 후공이어도 턴을 받을 수 있는 조커카드라 할 수 있다.

그럼 반대로 상대가 이 에코를 발동했다면 어떻게할까?
이때 취할수 있는 방법이 '효과 데미지'가 아닌 'LP 상실' 효과다

content_image돈 사우전드와의 계약돈 사우전드와의 계약
이 카드 발동시 "서로 LP 1000 상실"하고 발동, 서로 카드 1장을 드로우하는 카드이다.
이 카드의 상실효과는 효과데미지 처리가 아니기 때문에 위의 [에코]를 당해도 상대 라이프를 추가로 까는게 가능하며, 라이프가 1000이하일 경우에도 발동이되어 그대로 라이프를 0으로 만들어 승리할 수도 있는 카드이다.
순수하게 1드로도 꽤나 맛있는 효과이므로 SR가루가 충분하다면 3꽉도 좋은 전략이다.

보통 '상실' 코스트는 카드 발동자가 부담하는게 대부분인데, 이 카드만 특이하게 서로가 라이프를 상실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유효한 전략을 짤 수 있기도하다.

뭐 3판을 어떻게 이길지는 듀얼리스트의 마음이지만 이왕이면 기똥찬 덱을짜서 즐겁게 놀아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이다!
버닝 소울!!!

#유희왕 #덱리
0 개의 댓글
×